본문 바로가기

세 상 속 으 로

중국 WZ-10 무장헬기 실전배채,성능은 AH-64에 뒤지지 않는다?






중국WZ-10 공격형헬기입니다.

이달중순부터 중국 인터넷 포털 사이트에서 돌기 시작한 이 사진은 에전에 떠돌던 사진과 색상이 다르고 또 LH를 시작으로하는 번호가 새겨져있어 이미 실전배치되여있을것으로 추축하고 있습니다.

이 사진들은 남경근처에서 찍은 사진들이라고 합니다.

사진속 WZ-10은 예전에 인터넷에 돌던 사진과는 다른 모습을 보이는데 가장 중요한부분은 엔진이 완전히 다르다는것입니다.이것은 시험기에 사용하던 카나다의 PT6C-67C엔진을 미국의 반대로 수입할수 없게 됨으로서 개발사업이 지연되엿고 근간에 WZ-9엔진 개발에 성공하면서 엔진문제를 해결하엿다고 합니다.


중국군사정보에 밝은 서방의 일부 전문가들은 논평에서 이 헬기는 세계적수준에 도달한 중형헬기라고 평가를 내렷다고 합니다.그러면서 WZ-10은  AH-64아파치 헬기보다 조금 작고 무기탑재량도 적지만 장갑과 탑재무기 성능이 아파치에 뒤지지 않는데다 오히려 기동성면에서는 능가할수 있다는 평가를 내렷다고 합니다.

솔직히 그 성능이 어떠하든지 중국의 발전은 상당하다는 생각이 듭니다.짝통이니 복제니 말이 많지만 항공모함에 차세대 스텔스전투기,심지어 우주궤도전투기 개발 등등 다방면에서 꾸준한 발전을 보이고 있는것같습니다.

대한민국도 마냥 미국에만 의존하지 말고 자주국방에 힘을 쏟아야 할텐데...










사진출처: 飛揚軍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