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몸에. 좋은 .음식

두뇌에 좋은 12가지 음식~



나이는 어린데 건망증으로 고생을 하는 사람, 한두사람이 아니다. 늘 생기는 일이라 개의치 않고 넘어가다보면 젊은 나이에 치매가 걸려 평생을 고생을 할지도 모른다.

젊은 나이에 건망증이 심해 인터넷으로 건망증에 좋은 음식을 찾아보고 그것을 적어보았다.

두뇌에 좋은 12가지 음식

계란, 계란 노른자에 들어잇는 레시틴은 뇌와 신체의 활성을 유지시켜 노화를 방지하고 기억력을 증진 시킨다. 고유불급이라고 하루에 하나정도 섭취해주면 좋다.

우유, 우유에는 면역력을 높이는 면역블로그린과 라이소자임,락토페린,등성분이 많아 자주먹으면 신경을 이완시키고 불안감이나 우울증,피로감을 해소시켜주는 작용을 한다. 
우유는 가열하면 효소가 파괴되므로 냉장된 상태로 그대로 먹는 것이 좋다.

치즈, 치즈는 뇌세포의 20∼30%를 차지하는 물질인 레시틴 함량이 높아 자주 먹으면 뇌세포에 활성화에 좋다.

콩, 콩에는 양질의 단백질과 지방, 탄수화물, 무기질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다. 특히 레시틴과 두뇌의 노화를 촉진시키는 과산화 지질의 생성을 억제하는 사포닌 성분이 들어있다. 콩을 발효시키면 뇌 발달에 필요한 글루타민산이 생성되기 때문에 우리민족의 된장은 두뇌개발음식으로로 최고다.  두유나 두부 등 콩으로 만든 제품을 자주 먹으면 좋다. 칼로리도 적어 육류보다 살이찔 걱정도 덜하다.

견과류,
견과류는 불포화 지방산과 단백질,
비타민 A, 미네랄, 비타민 B등 이 많아 하루에 적당량을 꾸준히 먹어주면 기억력제고에 좋다.  호두같은 경우 하루에 열알정도 꾸준히 먹어주면 좋다. 많이 먹는것은 오히려 신체에 해가 된다.

참깨, 참깨의 영양 성분 중에는 뇌를 비롯한 전신 세포의 주재료인 지질이 45∼55% 정도 함유되어 있다. 또 뇌 신경세포의 주성분인 아미노산이 균형 있게 들어있어 최고의 두뇌 건강식품으로 꼽힌다. 「동의보감」에는 ‘참깨를 오래 먹으면 몸이 가뿐해지고, 오장이 윤택해지면서 머리가 좋아진다’고 적혀있다.

대추, 대추는 몸의 신진대사를 조절해 주며 면역기능을 향상시켜준다.  또한 피로와 정서불안·노이로제 등에 효과가 있으며, 대추 물을 끓여서 수시로 먹이거나 간식에 넣어서 먹이면 맛도 좋고 정신력이 강해진다.

뿌리채소, 무 감자 당근 우엉과 같은 뿌리채소는 뇌의 피로해소에 좋다고 한다.

브로콜리,대량의 비타민C를 함유하고 있는 브로콜리는 피로회복에 좋다.하루에 3~4개씩 먹어주면 대뇌의 피로를 덜어주고 항상 맑은 정신을 유지하는 작용을 한다.

등푸른 생선,
생선에는 DHA가 다량 함유되여 있다. 
참치, 방어, 고등어, 꽁치, 장어, 정어리 등에 DHA가 특히 많이 함유되어 있어 이들을 ‘DHA 생선’이라고도 부른다. 

닭고기, 닭고기에는 대뇌세포의 재생에 필요한 단백질이 많이 들어있다. 육류에서는 닭고기가 최고다.

해조류, 미역 다시마,등 해조류에 함유되어 있는 요오드는 갑상선 호르몬의 재료로 두뇌 발달에 도움을 주고, 칼슘은 머리를 맑게 해주고 피로회복에 효과적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