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몸에. 좋은 .음식

수족냉증에 좋은 음식 여섯가지


하나밖에 없는 여동생이 있는데 손발이 얼음덩이다. 가끔 손을 만져보면 너무 차가워서 걱정스럽울때가 한두번이 아니다. 그래서 혈액순환에 좋은 음식을 해서 놓으면 다이어트네 뭐네 하면서 먹지를 않는다. 쓸모없는 군음식질만 하고...

수족냉증도 예방을 하고 치료할수 있는 방법이 없나 찾아보다가 이 음식들이 좋은듯하다. 야채를 좋아하니 쑥이나 미나리로 간단하게 무침을 해서 밑반찬으로 먹으면 제격이고 특히 생강차는 간단해서 제격인듯하다.

이건 해주면 먹으려나 모르겠다, 하나밖에 없는 동생인데 참 걱정이다.

수족냉증에 좋은 음식들


땅콩

수족냉증에 좋은 땅콩은 고지방식품으로써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도와주게 됩니다.

또한 땅콩 속의 티록신과 비타민E, B는 다양한 영양소가 함유되어 있기 때문에 혈액순환 촉진과 더불어 수족냉증을 완화시키는데 효과적인 음식입니다.


 마늘

수족냉증에 좋은 마늘은 항암식품으로도 유명한 음식으로써 수족냉증을 완화하는데 효과적인 음식입니다.

특히 마늘의 매운 맛과 향을 완화하기 위해서 꿀을 넣어 한두달 묵힌 다음 연해진 마늘을 물에 풀어 차로 마시면 수족냉증을 완화하는데 효과적입니다.


미나리

수족냉증에 좋은 미나리는 독특한 향과 맛을 내는 정유성분이 다량함유되어 있습니다.

이러한 정유성분은 전신을 따뜻하게 만들어주는 효능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몸 속의 찬 기운이 맴도는 수족냉증을 완화시키는데 좋은 음식입니다.


생강

수족냉증에 좋은 생강은 매운 맛과 향으로 생으로 섭취하는 것 보다는 말려서 가루로 빻아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생강은 손 발이 차가울 때 생강가루를 뜨거운 물에 풀어 꿀을 넣어 생강차로 섭취하면 수족냉증에 효과적입니다.



수족냉증에 좋은 쑥은 단군신화에서도 나올 만큼 건강한 식품으로써 손발이 차가운 수족냉증을 개선해주는 역할이 뛰어납니다.

특히 쑥은 삶은 다음 물기를 짜서 불로 가열하면서 고와주면 쑥을 조청처럼 즐길 수 있으며 이 쑥조청은 수족냉증 치료에 도움이 됩니다.



 양파

수족냉증에 좋은 양파는 유화알릴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혈소판에 영향을 주며, 전신의 혈액순환을 촉진하게 됩니다.

때문에 손과 발이 차가운 수족냉증에게 효과적이며, 여름철 냉방병 예방에도 효과적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