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포츠의 모든것

[재미있는 유로 2012] 16년을 이어온 마법같은 러시아 징크스, 러시아와 한 조에 속한 팀이 우승?

유로 2012, 러시아가 그리스에 충격적인 패배를 안으며 일찍이 짐을 쌋지만 ,러시아와 유로 우승컵의 인연은 끝나지 않앗다.

지난 16년간 러시아와 인연이 있는 팀들이 우승을 하면서, 유로컵이 러시아의 저주에 걸린것이다. 지난 16년간 네차례의 유로 우승팀은 모두가 러시아와 한조거나, 예선전에서 러시아와 한 조가 되였던 팀에서 배출되였다.

在以“俄罗斯”名义参赛的历届欧洲杯中,每一次的冠军,都是和俄罗斯同组的球队。这一魔咒始于1996年(之前以苏联、独联体等名义参赛),在英格兰欧洲杯上,俄罗斯与意大利、德国、捷克同组,他们0比3输给了后来的冠军德国。

1996년에서 시작된 러시아의 마법은 러시아와 같은 조에 소속되여 있던 팀에게는 행운이였지만 다른 팀에게는 저주였다.

1996년 잉글랜드 유로컵에서 러시아는 이태리,독일 체코와 같은 조에 편성이 되였고 결국 우승은 러시아가 차지 했다. 2000년 러시아는 최종 결승권에 진입은 못했지만 예선전에서 같은 조에 편성이 되였던 프랑스가 최종우승을 차지했다.

2004년 러시아의 마법같은 주술은 이어졌고 러시아와 같은 조에 편성이 되였던 그리스는 축구에서의 그리스 신화를 새롭게 쓰며 극적으로 최종 우승을 차지했다. 러시아는 그리스를 2대1로 꺽었지만 결국 조별예선에서 탈락을 하고 만다.

2008년 유로컵, 러시아는 스페인과 같은 조에 편성이 되였고 조별예선에서 4대1의 참패를 당했다. 비록 러시아는 스페인과 함께 4강까지 진출을 했지만 결국은 4강전에서마저 0대3의 참패를 안으며 눈물을 흘려야 했고 스페인은 최종 우승컵을 안게 되였다. 유로컵 우승에 힘을 입어 스페인은 월드컵까지 껴안으며 유로 최강에 이어 세계 최강의 자리에 오른다.

2012유로컵도 스페인은 강력한 우승후보다. 하지만 스페인의 우승에 걸림돌이 있다면 러시아 징크스다.게다가 재미있는것은 러시아가 역대 유로컵에서 체고 혹은 그리스와 같은 조에 편성이 되였다는것이다. 그런데 올해는 세팀이 동시에 한 조에 속해 8강 진출권을 놓고 치열한 결전을 벌였고 결국 8강에 진출한 팀도 그리스와 체코였다.

마법과도 같은 러시아 징크스, 유로 2012에서도 이어질까? 이어진다면 그것은 그리스와 체코에게는 행운이지만 다른 팀에게는 불행이다.

근 16년을 이어온 러시아 징크스, 누군가의 행운이고 누군가의 저주일지? 아니면 그 징크스가 이번 유로컵에서 깨질지 기대된다.


 

 칭찬은 고래도 춤추게 하고, 추천은 블로거를 춤추게 합니다. 추천은 로그인이 필요없습니다!

 

  另一个有趣的巧合是,俄罗斯历次参加欧洲杯,每次都和捷克或希腊分在一组,今年更是三家齐聚首。最终,捷克与希腊压倒俄罗斯出线,不知道俄国人的冠军魔咒是否能给他们带来好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