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 상 속 으 로

북한이 겁먹어서 대응을 하지 않았다,웃기는 소리.........


사진출처 : 한국일보

연평도 사격훈련이후 북한이 대응을 하지 않은데 대해 여러가지 추측이 난무하는가운데 북한이 겁을 먹어서 대응을 하지 않았다는 재미있는 기사를 봣다.

천안함에 연평도포격 등 도발을 꺼리낌없이 해온 북한이 겁을 먹엇다는 황당한 기사며 이 기사에 동의하는 사람들이 있을까 생각하게 된다.

솔직히 전세계의 이목이 집중되고 한번의 사격훈련에 이지스함과 전투기등 대한민국의 최첨단 무기를 다 동원하는 대한민국의 포격훈련에 굳이 북한이 대응할 필요가 있을까?

북한은 이미 자신들의 목표를 달성했다.중국과 러시아가 한국의 포격훈련을 강력히 반대하고 미국도 겉으로는 한국을 지지하지만 속으로는 더 한반도에서 더 이상의 악화는 부담스러워하는것이 현실이다.그래서 북한에 특사를 파견하고 중국과 협력하여 이 사태를 해결하려고 하고 잇다.

북한은 이번 사태로 중국과의 관계를 확인했고 북한에 비판적이던 러시아도 다시 북한편으로 돌아섯고 미국과 국제사회의 시선도 한반도로 집중시켯다.북한은 이미 목적을 달성했다.

우리가 명심해야할것은 이번 북한의 한발 후퇴는 무서워서가 아니라 전략적인 한발후퇴라는것이다.한발후퇴에 현혹되여 태만하지말고 그 뒤에 따르는 새로운 공격에 주의를 기울여야한다.예측할수없는 북한이 또 어떠한 도발을 할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