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 상 속 으 로

좀비PC가 당신을 노리고 잇다.지금 당장 내 PC를 확인하자...


 


6일 KBS 신년특집 다큐멘터리 '좀비PC 당신을 노린다'가 방송되면서 좀비PC에 대해 관심도 늘고 잇다.

혹시 나의 컴퓨터는 좀비PC가 아닐까? 

좀비PC는 악성코드를 통해 감염되며 감염된 PC를 통해 다른 사람이 마음대로  원격조정할 수 있게 돼 온라인 계정 유출 등의 심각한 피해와 시스템 속도 저하 등의 현상도 발생한다.

일상의 모든것이 인터넷으로 해결되고 자신의 소중한 추억과 중요한 정보를 컴퓨터에 저장하는것이 습관이 되여가고 잇는 우리로서는 타인이 나의 컴퓨터에 함부로 진입한다는것이 엄청난 공포가 아닐수 없다.

그럼 좀비PC를 확인하는 방법은 없을까?

좀비PC를 확인하는 방법은 윈도우 화면 작업표시줄 왼쪽 하단에 시작 버튼을 클릭한 후 실행을 누른 뒤 'cmd'를 입력하고 확인을 누른다. 이어 'NETSTAT'를 기록한 뒤 엔터를 치면 화면에 IP주소가 뜨는데 이 중 '8080'이 등장할 경우 좀비PC로 확인된다.

좀비PC에서 멀어지는 대책으로 전문가들은 컴퓨터 곳곳에 비밀번호를 걸어 안전장치를 설치하는 것은 물론 백신이나 악성코드 제거 프로그램을 정기적으로 업데이트 시켜야 한다고 전했다.

한국인터넷진흥원이 운영하는 '보호나라'사이트도 대안으로 제시됐다. ‘보호나라’에서는 해킹·바이러스 정보와 개인정보 침해사고, 불법스팸신고와 관련된 정보를 제공하며 다양한 무료 백신도 제공하고 있다. 만약 해킹 및 바이러스 등의 피해를 입었을 경우 ‘보호나라’의 원격점검 서비스를 이용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