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방송 .T V . 연예

[나는 꼼수다] 나꼼수와 나꼼수 팬덤에 던지는 몇가지 질문...


나꼼수 비키니 시위관련 일련의 사태를 보면서 과연 대한민국이 민주 사회인지? 소통의 부재를 웨치는 수많은 사람들, 그들은 과연 소통을 원하고 있는지? 하는 등등의 일련의 의문이 들며 몇가지 질문을 던지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1 나꼼수는 또 다른 배타적인 권력을 형성하는것이 아닌지?

2 민주와 진보를 표방하는 나꼼수, 그리고 독재와 맞서 싸운다는 그들이 결국은 새로운 독재세력으로 군림을 하는것은 아닌지?

3 정부의 언론탄압에 반대해 국민적 소통을 이룰 새로운 경로로 만들어진 방송, 현 정치에 대한 불만을 해소하고 새롭게 소통하기 위해 모인 팬들, 그들은 진정 소통을 하고 있는지? 진보라는 하나의 울타리안에서 소통이라는 명목하에 자아도취에 빠져 있는건 아닌지?

4 진보면 다 좋은것이고 보수면 다 나쁜것인지?

5 1000만의 시청층을 가지고 잇는 방송, 어린 학생들도 인터넷을 할수만 있다면  다 볼수 잇는 영향력이 잇는 나꼼수에서 과연 성적인 농담과 욕설이 아직도 괞찬다고 생각을 하는지?

6 목적만 좋다면 어떠한 수단이라도 다 수용을 할수가 있는지?

7 성적인 농담으로 욕설을 수단으로 대한민국 정치에 변화를 가져오려고 하고 또 그것이 거대한 영향력을 행사하여 대한민국에 핵폭탄을 던지고 잇는 현실, 그것이 과연 정상적인것인지?


솔직히 나꼼수 사태는 물론 대한민국에서 일어나는 일련의 사태들을 보느라면 참 대한민국의 미래가 암울하게 느껴집니다.  서로 자신의 의견만 존중하고 타인의 의견에는 귀를 기울이지 않고 무조건 비판만 하고 있는 현실이 안타깝습니다.